송산3동,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 성금으로 이웃사랑 실천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안종성)는 1월 21일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이사장 윤여권)가 지역사회 이웃돕기를 위한 ‘사랑의 좀도리’ 운동의 일환으로 성금 905만2천750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성금은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관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

이번 인형극은 금촌권역, 문산권역, 운정권역으로 나눠 지역별 혜택을 골고루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인형극 형태로 전달돼 어린이들의 건강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콜록콜록 개구리 왕자’라는 제목의 캐릭터 인형극은 간접흡연과 음주의 피해로부터 스스로 보호할 수 있도록 신나는 음악과 귀여운 인형들이 함께하는 어린이 금연·절주 교육극이다.
공연장 입장을 반겨주는 화려한 레이져 쇼로 시작해 어린이 관객과 함께하는 신기한 마술, 다양한 캐릭터 인형, 신나는 율동, 노래와 함께하는 내용으로 약 45분간 이뤄진다.
김규일 파주시 보건소장은 “유아기가 건강생활 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어린이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해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