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오는 20일(토) 오후 1시 30분 구청 광장에서 금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으로 한중우호 온(溫)마을 축제 ‘2018 세계 속 금천별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국 동포가 많은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세계 문화 축제로 관내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가족, 지역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중국 동포들의 공연과 모범 이주민 강연, 세계문화 체험부스 등을 운영해 지역주민과 외국인주민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축제가 될 전망이다.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다문화축제’를 테마로 이날 행사는 식전 행사와 본 행사로 나눠 진행한다.
식전 행사로는 ‘태권도 시범’과 ‘중국 전통 공연’ 이벤트로 시작해, 이어 세계의 전통의상과 무용을 볼 수 있는 공연이 준비돼 있다.
본 행사에서는 세계 각국의 요리와 전통의상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부스 체험과 세계 여러 나라 퓨전 음식 경연대회와 세계 문화체험 미니올림픽, 패셔니스타 선발대회가 진행된다. 또, 행사장 중앙에 설치된 ‘소원의 길’을 통해 외국인 주민과 지역 주민들이 소원을 빌어보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이날 행사는 모범 이주민 표창과 경연대회 시상으로 막을 내린다.
한편, 축제 참가 사전 신청자에게는 당일 행사장 접수처에서 물병(bottle)과 음료가 제공된다. 신청은 센터 방문(금하로11길 40) 또는 유선(02-803-7747)으로 신청할 수 있다. 별도 참가비는 없다.
금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전종미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외국인 주민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다문화 축제로, 다채로운 볼거리가 많이 마련돼 있다”며, “외국인 주민과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