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올해도 ‘강남인강’ 지원…중·고생 500명에 수강료 보조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관내 중·고등학생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고 자기주도 학습 기반을 넓히기 위해 ‘강남인강(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수강 지원 사업’을 2026년에도 이어간다고 밝혔다. 지난해 강남구와 협약을 맺고 처음 도입한 사업을 올해도 연장하는 것이다.‘강남인강’은 강남구가 운영하는 공공 온라인 학습 플랫...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식당에서 지역 내 홀몸 어르신에게 식사를 제공하고 있어 훈훈한 감동이 이어지고 있다.
성남시 독거노인 종합지원 센터를 통하여 매월 첫째 주 월요일, 돌쌈장작구이(본점)(대표 조춘재)는 오리고기를,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청진동해장국(하대원점)(대표 이태민)은 해장국을 행복한울타리 ‘착한가게’ 후원을 하고 있다. 이 식당들은 매달 선정된 홀몸어르신들께서 식당에 방문하시면,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식사를 제공받으신 김ㅇㅇ 어르신은 “무더위가 시작되던 입맛 없던 계절에도, 고기를 푸짐하게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ㅇㅇ 어르신은 “자주 기운이 없는데, 해장국을 먹으면 기운이 납니다. 해장국을 먹으러 오는 날만 손꼽아 기다려집니다.” 라고 하셨다. 혼자 살고 계시는 어르신들께 이 날은, 같은 연대를 만나 담소를 나누는 행복한 시간이기도 하다.
어르신을 모시는 생활 관리사는 “어르신들을 위해 매달 음식을 제공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어르신들께서 매일 이 날만 기다리신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라며 고마운 마음을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