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 (사진=경기문화재단)경기창작센터(센터장 박종강)는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안산시 대부도와 선감도 일대에서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결성된 동아리 모임들의 협력체인 동아리연합회가 주관, 축제추진단 진행하는 ‘섬마루 축제’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섬마루 축제’는 경기창작센터의 지역생활문화센터에서 활동하는 지역 내 동아리 회원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주민들은 직접 이번 축제를 위해 추진단을 구성하고 행사를 준비했다.
경기창작센터 섬마루극장(야외 원형극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제에는 ‘대부사랑 풍물패’가 여는 길놀이를 시작으로, 색소폰 동아리 ‘솔내음’의 색소폰 공연과 밴드와 보컬이 어울어진 ‘뮤직&유’의 공연을 비롯해 대부 에어로빅 동아리의 공연, 그리고 대부도내 사회복지시설인 어린양의 집 난타 공연 등 경기창작센터에서 활동 중인 모든 동아리가 참여해 공연을 펼친다.
이날 공연을 축하해 주기 위해 동아리 회원들과 친분관계가 깊은 외부의 합창동아리 ‘상록뮤직’과 ‘그린필드 그룹’ 등 초청 공연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축제추진단 김충근 단장은 “축제 준비를 위해 동아리 회원들과 지역 주민들이 자연스럽게 만나며 결속력이 생겨 화합의 장이 마련된 것 같다.”면서 “축제 진행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경기창작센터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가 열리는 경기창작센터는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일부 공간을 주민들에게 개방하여 대부도내에서 활동하는 음악과 예술 단체들에게 연습공간을 제공하는 한편 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도 활용되는 지역사회의 중심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