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안산시청)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이하 라이브러리)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도서전시를 비롯해 포토존, 페이스 페인팅 등으로 꾸며지는 ‘해피 할로윈(Happy Halloween)’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진행되는 ‘문화가 있는 날’ 중 하나다.
라이브러리는 행사기간 동안 도서관 이용자가 자유롭게 볼 수 있도록 제1영어자료실에 할로윈과 관련된 영어책을 전시하며, 할로윈 소품 및 의상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운영한다. 또한 오는 31일 오후 3~5시에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할로윈 페이스페인팅 행사도 함께 열기로 했다.
특히, 준비된 재료로 ‘호박 바구니’를 만들어 온 어린이에게는 도서 대출 시 사탕을 바구니에 담아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행사는 31일 운영시간 내 제1영어자료실 유아자료실에서 참여할 수 있다.
최경호 중앙도서관장은 “인근 주민들이 세계 각국의 문화를 경험하고 영어를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교육‧문화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