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태평교회, 저소득층을 위한 설 명절 상품권 후원
대전 중구 오류동(동장 조명화)은 5일 대전태평교회(담임목사 한상현)에서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층에게 지원해달라며 상품권 100만 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대전태평교회는 취약계층 가정이 행복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매년 설날과 추석에 상품권(100만 원 상당)을 지원하고 있으며, 식사 대접과 반려식물 만들기 등을 통...
안산소방서(서장 이정래)는 지난 23일 안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단원구 선부광장로 소재)에서 일반택시 운수종사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차 길 터주기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화재 등 재난발생시 소방차의 신속한 현장 도착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일반택시 종사자들의 소방차 길 터주기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유도하여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 ㈜안산교통에서 실시하는 택시운전종사자 직무교육과 병행하여 실시했다.
교육내용으로는 안산소방서 소개, 소방차 길 터주기의 문제점, 처벌규정 안내, 소방차 길 터주기 방법, 해외사례 소개, 모세의 기적 동영상 시청 등으로 진행됐다.
소방기본법에 따르면 소방자동차에 진로를 양보하지 아니하는 행위, 소방자동차 앞에 끼어들거나 가로막는 행위, 그밖에 소방자동차의 출동에 지장을 주는 행위자에게는 200만 원 이하 과태료를 부과하고, 전용구역에 차를 주차하거나 진입을 가로막는 방해 행위자에게는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정래 서장은“화재발생시 소방차가 현장에 5분 이내 도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긴급차량 출동로 확보는 선택이 아닌 내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위해 필수라는 인식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