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올해도 ‘강남인강’ 지원…중·고생 500명에 수강료 보조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관내 중·고등학생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고 자기주도 학습 기반을 넓히기 위해 ‘강남인강(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수강 지원 사업’을 2026년에도 이어간다고 밝혔다. 지난해 강남구와 협약을 맺고 처음 도입한 사업을 올해도 연장하는 것이다.‘강남인강’은 강남구가 운영하는 공공 온라인 학습 플랫...

오산시 중앙도서관은 365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도서관”을 오산역 환승센터에 설치했다.
스마트 도서관은 베스트셀러 위주로 진열된 500여권의 도서를 도서관 회원증으로 기기의 안내에 따라 간단하게 바로 대출·반납할 수 있는 무인 자동화 기기이며, 도서는 분기별로 교체할 예정이다.
스마트 도서관은 365일 오전 4시부터 다음날 오전 1시까지 운영하며, 오산시 도서관 회원 가입 후 누구나 1인 2권까지, 14일간 무료로 대출할 수 있고 앞으로는 중앙도서관 예약 도서를 스마트 도서관에서 직접 찾을 수 있는 배달 서비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오산시만의 완벽한 U-스마트 도서관 구축을 위해 공공 도서관 및 작은 도서관에서 대출한 도서를 오산역 환승센터에서 반납할 수 있는 무인 자가 반납기도 함께 운영하여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편리한 도서 이용으로 교육 도시 오산시 독서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