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부천시는 오는 10월 말까지 장기요양기관에 종사하는 장기요양요원을 대상으로 건강관련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장기요양요원의 처우개선과 장기요양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것으로, 부천근로자건강센터와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특히 장기요양요원의 연령 특성을 고려해 건강관련 실태 파악에 주안점을 뒀다.
지난 2008년 장기요양제도가 첫 시행된 이후 시설과 대상자가 크게 증가해왔으나 요양보호사 등 현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은 미흡한 현실이다.
특히 장기요양요원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요양보호사는 주로 50대 이상 여성으로 최저임금 수준의 낮은 보수와 높은 업무강도로 인해 처우개선 요구가 계속돼왔다.
부천시는 이번 실태조사 결과를 분석해 향후 장기요양요원 대상 사업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또한 부천근로자건강센터와 협력을 통해 장기요양요원에 대한 건강 및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