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진주시청)진주시가 주최하고 새마을문고진주시지부가 주관하는 「제8회 진주 북 페스티벌」이 오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진주성 내 국립진주박물관 앞에서 개최된다.
“진주가 책을 사랑한 날에~”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북 페스티벌은 책을 보고, 듣고, 체험하면서 독서와 친해지는 기회를 마련하여 독서문화를 생활화하고 마을 내 도서관에 대한 친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행사는 우리지역 작가인 박홍서 작가의 특별전 및 팬사인회를 비롯하여 도서교환전, 북 콘서트, 매직 블룬 쇼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진주 시민이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행사 중 틈새시간에 ‘나도 멋진 공연가’참여와 ‘도전, 독서골든벨’ 등이 구성될 예정이며, 참여 신청은 진주 북 페스티벌 다음카페와 새마을문고진주시지부(T.055-749-7424)에서 사전접수 하면 된다.
이 외에도 행사장을 방문한 주민들은 △이야기를 따라 걷는 진주성탐방 △솔방울 트리, 도토리 인형고리, 부채, 나무팽이, 미아방지 팔찌, 우드책갈피 만들기 △ 인형극 및 동화구연 관람 △ 각종 포토존 등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평생학습과(T.055-749-8329)나 새마을문고 진주시지부(T.055-749-7424)로 전화하거나 다음카페 (cafe.daum.net/jinjubookfestival)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