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은 동물복지,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그리너스 제품 8종이 마켓컬리에 입점해 판매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리너스’는 국내 최초로 동물복지생산시스템을 도입한 하림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정한 동물복지 기준보다 더 까다롭게 관리한 닭을 상품화한 브랜드다. 천연 식물성 사료에 동물성 단백질 성분 및 항생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등 사료부터 유통에 이르는 전 공정이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받았다.
마켓컬리에서 만날 수 있는 그리너스 제품은 통닭(800g)과 닭볶음탕용(800g), 닭다리(400g), 가슴살(400g), 윗날개(300g), 아랫날개(300g), 다리살(300g), 안심(300g) 등 모두 8종이다.
하림은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동물복지 무항생제 브랜드 그리너스 제품을 온라인 식재료배송업체 마켓컬리에서도 판매하기 시작했다며 마켓컬리는 소비자들이 좋아할 만한 식재료를 까다롭게 선별해 소개하고 밤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배송해주는 샛별배송이 특화된 만큼 소비자들이 그리너스 제품을 더욱 편리하고 신선하게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하림은 동물복지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그리너스 판매처를 온·오프라인으로 더욱 다각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