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 제4·5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신현석) 소속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회장 김영숙)이 지난 1월 29일(목) 오후 6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3층 민방위교육장에서 제4·5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재능나눔연합봉사단 회원 등 80여 ...

페트와 라벨을 보다 쉽게 분리 배출할 수 있도록 환경까지 고려한 ‘착한’ 식물성유산균이 나왔다.
풀무원건강생활의 유산균 전문 브랜드 풀무원프로바이오틱은 ‘식물성유산균’ 제품 라벨에 이중 절취선을 도입해 분리배출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친환경적인 패키지로 전 제품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리뉴얼 출시한 풀무원프로바이오틱의 ‘식물성유산균’은 총 4종으로, 레드 채소와 치아씨드로 식물성 오메가3가 850mg 함유된 ‘식물성유산균 레드&오메가’, 밀크씨슬이 325mg 포함된 ‘식물성유산균 그린&밀크씨슬’, 푸룬(Prune)과 식이섬유 6,000mg이 들어간 ‘식물성유산균 푸룬&바이오’, 국내산 마와 전통소재 6종을 담은 ‘식물성유산균 위앤마’이다. 장이 긴 한국인의 장내 환경에 적합하도록 풀무원의 특허식물성유산균 PMO08과 건강한 식물성 원료만을 넣어 만든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이번에 리뉴얼된 식물성유산균 4종 제품에는 인간과 자연을 존중하는 풀무원의 로하스(LOHAS) 가치를 담고자 했다. 페트병에 접착제 대신 열을 가해 라벨을 밀착시키고, 이중 절취선을 적용해 소비자가 재활용을 위해 분리배출 시 페트병과 라벨의 분리가 쉽도록 개선했다.
아울러, 라벨과 용기 디자인도 변경했다. 제품 전면에는 장(腸)의 모습과 식물성 소재의 원재료를 아이콘으로 형상화한 이미지를 넣어 맛과 주요 성분을 강조했으며, 각 제품의 내용물과 특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한 페트 용기를 사용해 제품 안전성은 물론 시각적인 만족도도 높였다. 또한, 한 손으로도 잡기 편한 슬림한 용기로 전면 교체해 휴대성을 강화했다.
리뉴얼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1월 30일까지 ‘식물성유산균 레드&오메가’나 ‘식물성유산균 그린&밀크씨슬’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친환경 에코백을, 3개월 이상 약정 고객에게는 ‘프레시 워터젤리 1세트 (15 개입·2만8500원)’를 증정한다. 이 외에도, 소셜미디어(SNS) 사진 인증 이벤트도 연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풀무원프로바이오틱 신지혜 PM (제품매니저)은 “이번 제품은 풀무원의 로하스 생활방식이 반영된 친환경적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풀무원이 추구하는 로하스 가치를 더 많은 소비자에게 전파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풀무원프로바이오틱의 식물성유산균 제품은 풀무원녹즙 가맹점 또는 풀무원녹즙의 배달 판매 배송원인 모닝스텝을 통해 사무실 및 가정에서 매일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으며 가격은 한 병(130mL)에 2천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