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사칭 미끼전화 등 최근 보이스피싱 범행수법 주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 울산경찰청(청장 유윤종)은, ◦ 지난 1. 13. 울산지역에서 피해자(70대, 女)를 상대로 ‘행정복지센터 공무원’을 사칭한 미끼전화로 800만원의 피해가 발생하였고, 특히 해당 수법이 잘 알려지지 않아 고연령층에 대한 피해가 우려된다고 밝혔다. ◦ 뿐만 아니라 ❶휴대폰에 악성앱을 설치시켜 검사와 통화하고 있...
▲ (사진=조감도)국회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시을, 국토교통위원회)은 김포 한강신도시의 마산동 은여울공원(마산동 673-1) 내에 조성될 어린이모험놀이터가 다가오는 3일 준공돼 각종 안전검사를 거친 후 이 달 19일 개장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은여울공원 모험놀이터 조성사업에는 총 6억 7676만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3000㎡ 규모의 부지에 자작나무 숲길, 모래놀이광장, 스카이데크 놀이대 등이 포함된 놀이공간이 조성될 계획이다.
앞서 홍철호 의원은 행정자치부로부터 어린이모험놀이터 조성을 위한 특별교부세 7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힌바 있다.
홍철호 의원은 “오는 2019년과 2020년에 한강신도시의 도곡초등학교와 마산서초등학교가 각각 신설·개교될 예정이기 때문에, 인근 지역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놀이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한 상황이었다”며 “이번 모험놀이터 조성을 통하여 한강신도시의 어린이들이 안전한 놀이공간을 이용할 수 있게 돼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어린이 놀이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