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안동시는 시내버스 승강장에 비바람 가림막을 설치한다.
시는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승객들이 버스를 기다리는 동안 추위와 비바람을 피할 수 있도록 12곳의 승강장에 가림막을 시공한다.
이 비바람 가림막은 권 시장이 지난 6.13 선거기간 중에 약속한 민생 100대 과제 일환으로 시행하며 시민들이 일상에서 누릴 일종의 소확행 사업이다.
설치 장소는 승차인원이 많은 주요승강장 △안동시외버스터미널(시내방면), △교보생명 앞 △교보생명 건너편, △웅부공원 앞, △용상1주공, △용상6주공, △신시장 앞 △신시장 건너편, △안동우체국 건너편, △태화오거리, △송현오거리 △안동초등학교 등이다.
이번 비바람 가림막은 추위가 시작되기 전 11월 중에 설치를 마무리하고 추위가 어느 정도 물러나는 3월 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비·바람 가림막은 일회성이 아닌 재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으며, 겨울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점차적으로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