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떡국 판매 수익금‘이웃돕기 성금’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는 1월 13일 일산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아동여성지킴이회 회원들이 겨울철 직접 떡국을 판매하여 마련한 수익금으로, 관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
▲ (사진=노원구청)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혼인신고를 위해 구청을 방문하는 부부를 위해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을 운영한다.
청사 1층 민원여권과에 설치된 포토존은 목재 프레임에 꽃장식을 하고 “우리 노원구청에서 혼인신고 했어요”라는 문구를 넣어 만들었다. 포토존에는 기념촬영을 위한 부케와 화관도 마련되어 있다.
구는 혼인신고를 위해 방문한 신혼부부의 힘찬 새 출발을 기념하고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자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거주지와 상관없이 노원구청에서 혼인 신고하는 부부 누구나 자유롭게 포토존에서 사진촬영을 할 수 있으며, 요청 시에는 직원이 사진 촬영도 지원한다.
구청에서 혼인신고를 하고 기념촬영을 한 A씨는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 특별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어 뜻밖의 선물은 받은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SNS를 통해 일상의 소확행을 공유하는 이들이 많은 요즘, 구청에서의 혼인신고 기념촬영이 부부로 첫 발을 내딛는 신혼부부들에게 행복한 순간으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