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3동,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 성금으로 이웃사랑 실천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안종성)는 1월 21일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이사장 윤여권)가 지역사회 이웃돕기를 위한 ‘사랑의 좀도리’ 운동의 일환으로 성금 905만2천750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성금은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관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
동두천시는 지체장애인협회 산하 장애인편의시설기술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 주·정차 등 위반행위에 대하여 11월 12일 전국 일제단속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한달간을 집중단속기간으로 정하여 민·관합동 점검반을 편성하고 ,주요 위반행위 발생지역을 중심으로 단속 및 계도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일제단속은 최근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 주·정차 등 위반행위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어, 장애인의 이동편의를 위해 설치된 원래 취지대로 운영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 따른 것이다.
단속 적발 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주정차의 경우(주차표지 미부착, 구형 주차표지 부착차량, 주차불가표지 부착차량 등) 과태료 10만원, 주차면에 물건을 적치하거나 주차면을 가로 막는 주차방해 행위는 50만원, 주차표지 부당사용(위·변조 또는 대여 등)은 2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특히, 이번 단속은 시 관계자와 경찰, 언론인과 함께 동행 취재하는 등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일제단속임을 각인시켜 단속의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동두천시 관계자는 “이번 단속 및 계도 활동을 통해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 주·정차 등 위반행위에 대한 경각심 고취 및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주차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게 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