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경기북부지방경찰청(청장 김기출)은 8일 오전 11시 경기북부청 1층 강당에서 경기북부 녹색어머니연합회와 함께「제3회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촉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기출 경기북부지방청장, 주은영 경기북부 녹색어머니연합회장 등 녹색어머니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경찰인재개발원 국악대의 신명나는 식전 축하공연에 이어 수신호 댄스, 결의문 낭독 순으로 본행사가 진행되었다.
또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활동에 기여한 녹색어머니회원 22명이 경기도지사와 경기북부지방청장 등 5개 기관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여받았다.
이번 대회는 경기북부지방청 개청이후 세 번째 맞는 행사로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녹색어머니 회원들을 격려하고 한 해 동안 녹색어머니회원들이 활동한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자리였다.
이날 김기출 경기북부지방청장은 격려사에서 “녹색어머니회의 그간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경기북부경찰과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또한, 주은영 연합회장을 비롯한 모든 녹색어머니회원들은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대회로 어린이가 안전한 나라를 만들자.”는 결의와 함께, 행사에 참가한 모든 기관들과 어린이 교통안전활동에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