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떡국 판매 수익금‘이웃돕기 성금’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는 1월 13일 일산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아동여성지킴이회 회원들이 겨울철 직접 떡국을 판매하여 마련한 수익금으로, 관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강북청소년수련관에 있는 인공암벽장 시설 보수공사를 마치고 오는 11일 ‘제7회 난나 스포츠클라이밍 축제’와 함께 재개장 행사를 개최한다.
암벽장은 2009년 재정비 후 약 10년이 경과됐다. 이에 구는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한 뒤 지난 8월부터 두 달간 구조 보수·보강, 노후패널 교체 등 대수선 공사를 했다. 청소년수련관 내에 위치한 입지적 특성상 주된 시설 이용자가 학생인 점을 고려해 여기에 맞는 디자인암벽으로 리모델링하고 시설안전과 이용자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조치다.
구의 인공암벽장은 지난해 기준 7500여명이 이용한 대표적인 주민 생활체육 공간이다. 이번 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청소년, 시민들이 보다 쾌적하게 암벽등반을 즐길 수 있는 시설로 새 단장됐다.
14m 높이 15m 규모로 조성된 이곳에서는 청소년 및 성인 암벽교실, 무료 암벽체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된다. 이와 함께 산악경기 지도자 자격을 갖춘 전문 강사가 장비 착용방법 안내부터 암벽등반 실전훈련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강의를 진행한다.
암벽교실 운영이나 시설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북청소년수련관(☎02-6715-66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새 단장한 인공암벽장은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키우고 성취감을 만끽하는 스포츠클라이밍 장소로 손색없을 것”이라며 “학생뿐 아니라 시민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육공간으로 사랑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