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여수소방서(서장 김용호)는 9일 오전 제56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소방공무원, 의용소방 대원, 소방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의 날 기념식 및 지역민과 함께하는 불조심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희생ㆍ봉사하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 대원, 소방행정발전에 기여한 민간인 등을 격려하고 소방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격려 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기념식을 마친 후에는 겨울철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을 위한 가두 캠페인을 실시하며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김용호 서장은 “소방의 날을 맞아 지역민의 안전에 대한 각오를 다지고 더불어 소방관의 사기진작과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시간 이었다”며 “소방관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여수의 안전한 미래를 위해 앞장서 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