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직장인들을 위한 취미생활 및 자기개발을 위해 직장인 대상 야간과정인 『퇴근하고 뭐하지? 퇴근길 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퇴근하고 뭐하지? 퇴근길 학교』는 주52시간 근무제가 본격적으로 시행되면서 퇴근 후 한결 여유로워진 직장인들이 저녁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된 야간 강좌다. 이번 강좌에는 직장인들이 관심을 많이 갖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퇴근길 학교는 총 3개 분야에 4개 강좌로 진행된다. <1인 1취미 갖기> 과정에는 우쿨렐레 악기를 배우는 ‘크리스마스에는 우쿨렐레’와 ‘플러스펜으로 그림그리기’가 있다. <나만의 서브잡 만들기> 과정에는 여행 작가에게 여행 에세이 만드는 법을 배워보는 ‘나도 여행작가’가 있다. 또 <직장인 마음치유> 과정으로 생활 속 작은 감정들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이야기하는 ‘나를 알아가는 미술’도 눈여겨 볼만하다.
교육과정은 강좌별로 11월 27일부터 12월 19일까지 총 4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10~15명이내다. 수강료는 1만원으로 부담 없이 배울수 있다.
신청은 마포구민이거나 마포구 소재 직장을 다니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마포구 교육포털(http://edu.mapo.go.kr)에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방문(마포구평생학습센터, 우리마포복지관 2층) 또는 전화(☎02-3153-8974)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교육포털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마포구 교육청소년과 평생교육팀(☎02-3153-89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주52시간 근무제가 시행되면서 저녁시간을 알차게 보내려는 직장인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번 퇴근길 학교를 통해 일과 여가를 균형있게 보내려는 직장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