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11월 10일(토) 김포몽실학교와 경기꿈의학교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학생 리더 양성과정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김포몽실학교에서 11월 3일(토)부터 시작된 것으로 매주 토요일에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총 5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11월 24일에 완료할 예정이다.
계획할 당시에는 40명을 대상으로 학생 리더를 양성하고자 하였으나 신청자가 많아 최종 50명으로 학생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
학생들은 김포몽실학교 공간을 직접 학생이 기획하고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4모둠으로 나누어 기존 생활하는 학교의 공간에서 더하기, 뺏기, 잇기가 필요한 것에 대해 토론했다.
학생들은 꿈을 이룰 수 있는 공간, 진로체험 공간 등이 더해졌으면 좋겠다는 의견과 교장실, 교직원 화장실, 줄세우기, 시험, 경쟁 등은 빼기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솔터고등학교 김한울 학생은 “다른 학교 학생들과 같이 협동작업을 하며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교류의 장이 생겨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리더 과정에 참여한 50명의 학생들이 김포몽실학교의 자치위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