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 (사진=대전광역시청)대전중부소방서는 13일 오후 3시 중구 은행동 중앙로 지하상가에서 소방공무원, 상인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로 지하상가 ‘119상인구조대’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119상인구조대장 위촉장 수여, 화재안전 및 심폐소생술 교육, 화재예방캠페인 등 순으로 진행됐다.
119상인구조대는 중앙로 지하상가의 화재사고와 응급상황 발생 시 시민의 안전과 상인의 재산 보호를 위해 초기대응능력을 갖추고, 상가 내 화재예방활동 및 지역 내 안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김기영 중부소방서장은“지하상가는 일일 유동인구가 2만여 명이 넘는 대형 판매시설로서, 화재 등 재난발생시 대형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취약시설”이라며 “119상인구조대원들의 초기 대응능력을 배양해 지역 내 안전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