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금융소비자원(대표 조남희, 이하 금소원)이 8일 2018년 국정감사에서 금융과 교육 관련 소비자 피해에 대한 문제 개선과 금융개혁 및 금융산업의 발전 측면에서 활약이 돋보인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 김병욱 의원을 ‘국감 최우수의원 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국감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된 김병욱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공매도 문제 등 불합리한 금융제도와 금융산업의 발전을 위한 탁월한 정책대안 제시를 통해 소비자의 권익증진과 서민금융정책 입안에 역할이 높이 평가되어 선정되었다.
박용진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금융과 교육 관련한 소비자 피해 문제 제기는 물론, 정책대안 제시를 통해 소비자의 권익 증진과 제도 개선의 역할에 대한 높은 평가로 선정된 것이다.
금소원은 금융소비자와 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국회, 언론, 기업 등의 각계 인사들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금융소비자의 권익 증진에 노력하는 인사들을 발굴, 선정하여 시상해 오고 있다며 이번에 선정된 국감의원들은 국감 현장에서 직접 모니터링을 통해 선정한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