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평)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고객 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고객 만족경영시스템’은 고객의 요구(needs)와 기대(expect)에 대해 고객 소리(VOC)가 발생하였을 때 성공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론을 식별하고, 관리하며, 관찰함으로써 지속적인 고객 만족 향상을 지원하는 국제표준시스템이다.
이번 평가에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민원처리시스템을 체계화하여 민원의 접수부터 사후평가, 분석, 피드백까지 신속하게 처리, 고객서비스 평가단(주민, 고객, 타 기관, 이해관계자 등)을 활용한 활발한 모니터링 활동 전개, 고객 중심적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직원 교육 확대 등 고객 중심 경영시스템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보완한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박평 이사장은 “우리 공단은 주민들의 생활과 가장 밀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고객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의 행복과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