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고양시가 21일 시청 열린회의실에서 ㈜서울히어로즈 프로야구단 2군인 ‘고양 히어로즈’와 연고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양시와 히어로즈 관계자를 비롯해 고양시 출신으로 히어로즈에서 뛰는 내야수 김혜성 선수(문촌초 졸업), 이번 신인드래프트에서 지명된 투수 조영건 선수(백송고 졸) 등 30여 명이 참가해 축하했다.
‘고양 히어로즈’는 앞으로 고양국가대표야구훈련장을 홈구장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고양국가대표야구훈련장은 실내연습장과 야외야구장 등을 갖춘 최적의 야구장. 관중석 1,200여석을 갖추고 있으며 지하철 3호선 대화역에서 도보 10분거리로 접근성이 뛰어나다.
박준상 히어로즈 대표이사는 “고양시민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구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고양 히어로즈를 따뜻하게 환영해 주시는 고양시민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프로야구 2군리그인 퓨처스리그에 출전하는 고양 히어로즈는 앞으로 지역밀착마케팅을 강화하고 다양한 홈경기 이벤트 진행 등 105만 고양시민과 야구팬들의 여가선용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또 관내 유소년 및 아마추어 야구팀을 지원하고 엘리트 야구선수 육성을 위해서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 히어로즈의 출범을 105만 고양시민과 함께 축하한다”면서 “고양시와 고양 히어로즈가 동반성장을 통해 ‘스포츠도시 고양’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