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고양시 덕양구는 최근 관내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 39개소를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6건의 위반사항을 적발했다.
이번 점검은 ▲비산먼지 발생사업 신고(변경)의무 이행여부, ▲비산먼지 발생 억제시설의 설치여부, ▲사업장 주변도로 관리 등 비산먼지 억제시설의 설치 및 필요한 조치 이행여부 등에 대해 집중 점검했다.
특히 대규모 택지개발 지구 내 건축공사장, 토목공사장 및 상습 민원유발 사업장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으며 2개 사업장은 고발 등 사법 조치하고 4개 사업장에는 과태료를 부과했다.
구 관계자는 “덕양구는 관내에 지축지구 등 대규모 택지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이로 인해 대기질의 오염농도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앞으로도 사업장의 수시방문 및 민관 합동점검 등을 통해 사업장이 자발적으로 비산먼지 발생 억제에 참여하여 지역주민들의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