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혁신 성과를 내 주십시오. 그리해야 함께 갈 수 있습니다.
새로 임명된 기관장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쁩니다.다만, 시대가 엄중하고 광주상황이 어려운 점을 이해하고긴장감과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주기 바랍니다.
박절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임기는 보장될 것이다’라는 생각은 버리시고 성과로 당당하게 평가 받겠다는 각오를 다져주기 바랍니다.
광주에는 시간이 없습니다.17개 광역자치단체들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고, 지방분권화도 자원이 크게 부족하고 재정이 취약한 광주 입장에서는 위기적 요소가 크며, 4차 산업혁명의 본격화는 그렇지 않아도 부족한 광주의 일자리를 더욱 감소시킬 것입니다.
이런 위기에 광주시장과 단체장들이 선제적으로 대응하지 않으면 광주의 미래는 없습니다.광주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몸과 마음을 바쳐 헌신하는 소명의식과 기존의 관행과 틀을 깨는 혁신적 리더십이 필요합니다.
저는 새로운 성과를 창출하고 조직을 혁신하는 기관장들에게는 최대한 지원할 것입니다. 직원들이 혁신적인 기관장을 힘들다고 모함하는 행위는 결단코 용서하지 않을 것입니다.
새로 취임한 기관장들은 내년도 업무계획을 수립함에 있어 전임자나 과거의 업무를 답습하지 말고 혁신적인 내용을 포함시켜 주십시오. 시장이 직접 기관을 방문하여 보고받고 반드시 사후평가를 하겠습니다.
오늘 훌륭하신 새로운 기관장들이 많이 오셨습니다. 전임자들께서 떠나셨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특히, 몇 분들의 보고에서 강력한 혁신의지를 읽을 수 있어 다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