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대전시가 2019 대전방문의해를 맞아 대전의 매력을 널리 알릴 ‘제10기 대전광역시 소셜미디어기자’를 모집한다.
소셜미디어기자는 대전 여행명소, 축제, 행사, 시정소식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활용해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지원 자격은 대전시와 인근 지자체(세종·충북·충남) 거주자(외국인 포함), 대전 소재 직장인 및 대학생으로서 평소 대전시정에 관심을 갖고 월 2회 이상 현장 취재활동이 가능하고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 활용능력을 갖춰야 한다.
신청은 12월 16일까지 온라인 접수(http://naver.me/5DPl7a0y)하면 된다.
선발된 인원은 내년 한 해 동안 우리시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고, 시 주최 주요행사에 대한 우선 참여 기회를 갖는다.
또한, 작성한 기사에 대해서는 평가에 따라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을 수 있고, 기자단 역량강화 교육과 팸투어 등 다양한 활동혜택이 주어지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대전시장상이 수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