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여수시 여서동 주민자치위원회 등 단체 회원들이 직접 김장김치를 담가 어려운 이웃 에게 전달했다.
여서동에 따르면 27일 주민센터 앞 공원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 통장, 새마을지도자, 부녀회원, 공무원 등 70여 명이 참여해 김장김치 500포기를 담갔다.
참여자들은 김치를 저소득가정 250세대와 경로당 15곳에 전달하며 이웃의 안부도 살폈다.
배추 구입 등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필요한 비용은 지난 10월 개최된 여서동 한마음 축제 먹거리장터 수익금과 후원금으로 마련했다.
김기모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들이 보내주신 관심과 후원을 소외이웃에게 전달하기 위해 행사를 계획했다”며 “함께 정을 나누는 여서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7일 오전 여수시 여서동 주민센터 앞 공원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가 열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