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무신4’ 성철 목소리 성우 선은혜 별세, 향년 40세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4’와 외화 ‘닥터 포스터’ 등에서 목소리로 활약한 성우 선은혜 씨가 별세했다. 향년 40세다.
선은혜 씨는 지난 16일 저녁 심정지로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은 2011년 KBS 36기 공채 성우로 선발돼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다수의 KBS 라디오 극장과 각종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에서 목소리를 선보였다.
프리...
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사진은 충청남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수상장면
보령시는 지난 24일 열린 2018 충청남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보령시청소년수련관의 자원봉사동아리‘물좋은 녀석들’이 충청남도 교육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충청남도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청소년봉사활동 활성화 및 참여확대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서‘물좋은 녀석들’외에도 성인 문해교육을 진행한‘창의로운 녀석들’이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이사장상을, 지도자부문에 이형석 청소년지도사가 충청남도교육감 표창을 수상하는 등 모두 3개의 상을 휩쓸었다.
청소년 자원봉사동아리‘물좋은 녀석들’은 초등학생들로 구성된 대천천 환경정화 동아리로 EM황토볼을 활용한 수질 개선 활동과 EM비누 만들기, 환경정화 캠페인, 하천 정화활동 등을 통해 지역 하천을 살리고 시민들의 의식을 개선하는 활동을 펼쳐왔다.
보령시청소년수련관 동아리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의 일환으로 자원봉사와 연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지난해 장관상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3개 등 연이은 수상으로 청소년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