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오는 12월 말까지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홍대지역 골목탐험’ 가이드 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홍대지역 골목탐험’은 홍대지역 주민이 가이드가 되어 숨은 관광명소를 담은 코스를 개발해 자신만의 스토리텔링으로 국내·외 여행자와 함께 투어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9월 모집된 지역주민 가이드는 약 한 달 간 역량 강화를 위해 마포구가 진행하는 다양한 교육을 수료했다.
마포구는 기존 여행상품과는 다른, 가이드가 골목탐험을 위해 홍대지역만이 가진 매력과 특색을 담아 준비한 총13개의 코스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홍대’를 대표하는 음악예술을 중점으로 라이브 클럽들을 안내하는 <홍대 음악예술 골목> ▲‘빵돌이와 빵순이’를 위한 <홍대3대빵집 빵지순례 밥보다 빵> ▲직접 책을 만들어볼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 <원데이클래스 합정동 골목> ▲연남동 맛집, 카페들이 있는 골목을 탐험하는 <내 손 안에 연남동 골목> ▲상수동의 숨은 명소를 찾는 <상수에서 보물찾기>코스 ▲절두산 성지와 한강을 걷는 <얼을 기리고 영혼을 맑게 하는 도보여행> ▲홍대거리를 걸으며 한국 문화와 정서 등을 설명하는 <그냥 걷자>코스 등이다.
국내·외 관광객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투어코스에 따라 일정, 시간 및 진행 언어가 각기 다르기 때문에 ‘홍대지역 골목탐험’ 홈페이지(www.mapotourism.com)에서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가이드 투어비는 무료이나 투어 중 발생하는 먹거리, 체험비용은 현장에서 참가자가 부담한다. 예상비용은 홈페이지의 코스 소개에 안내돼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