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1동, 소띠돈띠 횡성생고기 설 맞아 백미 기부로 이웃사랑 실천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전선녀)는 1월 20일 용현동 소재 소띠돈띠 횡성생고기(대표 이은희)가 설 명절을 맞아 송산1동 저소득층을 위해 백미 200kg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소띠돈띠 횡성생고기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꾸준히 기부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 내 취약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

이제 시각 장애인들도 쉽게 무인민원발급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증평군은 무인민원발급기에 시각장애인용 음성안내서비스, 키패드, 점자라벨, 큰 화면 보기 등의 기능을 추가해 행정안전부가 정한 무인민원발급기 표준규격을 충족하게 됐다고 4일 밝혔다.
시각장애인용 음성안내 서비스는 음성 안내에 따라 키패드와 화면 조작이 가능하며, 이어폰으로 더 자세한 안내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동전·지폐 투입구, 지문 인식기 등 주요조작 부분에도 점자라벨을 부착한 것은 물론, 키패드에도 점자를 마련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변은수 민원과장은“군민이 언제든 필요할 때 발급할 수 있게 무인민원의 편리함을 차별 없이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며 “향후 19년에는 카드결제 서비스도 추가해 군민의 편리함을 도모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인민원발급기는 민원창구보다 저렴한 수수료로 최대 89종의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다.
군에는 군 민원실, 읍·면사무소 등 총 3개소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돼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