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 고흥군장애인복지관 남성 휴게실 완공
사회복지법인 삼동회 고흥군장애인복지관(손창영 관장)은 지난 2017년 7월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주관하는 2017년 연합모금 「The Dream 나눔캠페인」에 남성 휴게실 조성사업이 선정된 바 있다.
2017년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간 지역 내·외의 후원자들의 도움으로 연합모금 목표액 700만원을 달성했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모금액 40%를 지원받아 총 990만원이 모금되어 복지관 남성휴게실 공사에 착수하여 완공했다.
모금액은 이용고객의 편의를 위해 온열 장판 공사, 테이블, 휴대전화 충전/살균기, TV, 에어컨, 컴퓨터, 옷걸이 등을 구입하여 설치되었다.
한편 남성 휴게실이 생김으로써 매우 기뻐한 이용고객 진씨는 “그동안 마땅히 여성들 틈에 누워있기가 매우 불편했는데 남성 휴게실이 생겨서 기쁘다.
무엇보다도 이용하는 사람들의 욕구와 특성을 반영하여 조성해 준 부분에 대해 고맙다”고 전했다.
이에 손창영 관장은 “2016년 1월부터 운영을 시작하면서 리모델링을 통해 휴게공간을 조성했지만 프로그램실 부족과 예산의 어려움으로 통합고객 휴게실을 조성할 수 밖에 없었다.
휴게공간의 순기능 확립과 남녀의 휴게공간 분리 의 욕구를 반영하여 남성휴게실을 마련했다.
쾌적하고 넓어진 휴게공간이 이용고객들에게 따뜻하고 편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복지관 이용고객 및 고흥군 장애인들의 편의를 위해 고객간담회, 고객모니터링 간담회 등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여 고충 의견을 수렴하여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복지관 이용문의 및 후원은 고흥군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www.ghlove.or.kr) 또는 유선전화 061-901-6701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