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시흥경찰서(서장 이재술)는 12.6(목)~7(금) 10:00, 시흥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강은이) 본관과 분관에서 개최한 ‘2018년 하반기 결혼이주여성 한국어 수업 수료식’에 참석하여 맞춤형 범죄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동안 시흥경찰서에서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실시해 왔던 ‘찾아가는 범죄 예방 교육’ 내용을 총정리하는 시간으로, 결혼이주여성들의 방범의식 강화와 한국생활 정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시흥경찰서는 특히 결혼이주여성 모두가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OX퀴즈 도전 골든벨’ 형식의 맞춤형 범죄 예방 교육을 전개하여 센터 관계자 및 결혼 이주 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결혼이주여성들은 외사․교통․형사․여청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어려운 문제에도 높은 집중력을 보이며 마지막 문제까지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베트남 결혼이주여성 유나 씨는 “직접 OX퀴즈 문제를 풀어보니 어려웠던 한국법률도 잘 기억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재술 시흥경찰서장은 “결혼이주여성을 위한 맞춤형 범죄 예방 교육을 통해서 여성범죄 예방에 기여하고 안전하고 행복하게 한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