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오는 12월 11일과 12일 오후 2시 시흥글로벌인재학당(서울시흥초 신관 1층)에서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세계문화체험-달라서 좋아요’를 개최한다.
이번 체험행사는 금천혁신교육지구 사업인 ‘세계시민교육’의 일환으로 아동·청소년들에게 여러 나라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다문화 이해 역량과 세계를 향해 꿈을 키우는 기상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체험관은 △중국관 △베트남관 △러시아관 △스코틀랜드관 4개관으로 구성됐으며, 외국어전문 마을강사, 원어민 강사 등 글로벌인재학당 강사진들이 체험관별로 2~3명씩 배치된다.
참여 학생들은 국가별 체험관을 한 시간씩 순회 체험하며, 전통놀이를 하거나 음식이나 공예품을 만들며 나라별 문화를 비교 인식할 수 있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관내 초·중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행사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하여 체험할 수 있다.
박오임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동의 세계문화 이해 역량과 다른 문화 수용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천구의 어린이?청소년이 지역을 넘어 세계를 향해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육지원과(02-2627-2839) 또는 시흥글로벌인재학당(02-802-048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