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이번 행사는 미술문화 분야를 포함한 사회 전반 발전에 공헌한 기관 등에게 대한민국 미술인상을 수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동진 군수는 대한민국 최초 민속문화예술특구 선정에 이어 국제수묵비엔날레를 성공적으로 치르고 국립한국화미술관 건립을 추진하는 등 우리나라 미술 발전에 대한 공을 높이 인정받아 영예의 '대한민국 미술메세나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국립한국화미술관 건립과 국립예술대학 유치 등 문화예술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펼쳐 진도군을 대한민국 민속문화예술 대표 지역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미술인의 날 행사는 (사)한국 미술협회(이사장 이범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미술인의 날 조직위원회(명예조직위원장 정세균)가 주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