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난 10일 일동공원 재정비 사업 기본구상 및 공원조성계획(안)에 대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일동에 위치한 안산대학교에서 진행됐으며 윤화섭 안산시장, 시·도의원, 지역주민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기본구상 및 방향, 도입시설에 대해 발표하고 참석자들 간 질의응답이 이어지며 전반적인 사업계획에 관하여 폭 넓은 의견을 나눴다.
이날 공청회에 참가한 윤화섭 시장은 “조성된 지 24년이 지나 각종 공원시설이 노후 됐고 주거환경과 주민의식의 급변화로 공원재정비에 대한 지역주민의 요구가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다”며 “아이들과 청소년, 어르신들을 위한 공간을 조성하고 일동주민들 간 세대통합을 이끌어낼 수 있는 거점공원으로 만들겠다”고 구상방향을 설명했다.
시는 이번 주민공청회를 통해 제시된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공원재정비(안)을 최종 결정하고 2019년에는 도시공원위원회개최 및 공원조성계획변경결정 등 각종 행정절차와 실시설계를 완료한 후 2020년 말까지 약 1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1단계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어 2단계 사업은 2021년 말까지 일동공원 부지에 약 1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목공예체험장 등 복합지역커뮤니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