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무신4’ 성철 목소리 성우 선은혜 별세, 향년 40세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4’와 외화 ‘닥터 포스터’ 등에서 목소리로 활약한 성우 선은혜 씨가 별세했다. 향년 40세다.
선은혜 씨는 지난 16일 저녁 심정지로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은 2011년 KBS 36기 공채 성우로 선발돼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다수의 KBS 라디오 극장과 각종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에서 목소리를 선보였다.
프리...
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충남문화산업진흥원 산하기관 충남음악창작소가 제작 지원사업 쇼케이스 ‘CONNECT U MUSIC FESTIVAL(이하 커넥트 유 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인디 뮤지션을 초청하여 진행하는 공연으로 충남지역 신예 뮤지션 6팀과 국내 유명 뮤지션 4팀이 무대를 구성한다. 충남지역 신예 뮤지션 6팀은 충남음악창작소가 발굴한 뮤지션으로 ‘제2회 I AM A MUSICIAN(이하 아임어뮤지션)’에서 수상을 한 실력이 검증된 팀이다.
충남음악창작소는 지역 뮤지션의 활성화를 위하여 음반 제작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는데 아임어뮤지션이 그 대표적인 사업이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한 아임어뮤지션은 지역 신예 뮤지션을 발굴하여 음반제작 발매 및 홍보, 뮤직비디오 촬영, 저작권 등록을 비롯한 쇼케이스 공연까지 지원하는 뮤지션을 위한 통합 지원프로그램이다.
커넥트 유 뮤직페스티벌은 아임어뮤지션의 마지막 대장정 쇼케이스 공연이다. 수상을 한 팀들이 4개월여 동안 충남음악창작소의 지원을 받아 준비한 결과물을 처음 공개하는 것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쇼케이스는 지역 뮤지션의 공연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국내 유명 인디 뮤지션의 공연이다. 10CM, 모트, 치즈, 몽니 등 유명 뮤지션이 참가하여 열기를 더한다.
충남음악창작소는 관객들과 음악으로 만나고 소통하며 하나가 되는 무대 환경을 제공하여 지역 뮤지션들이 다양한 음악 컨텐츠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공연을 준비했다며 뮤지션들의 무대를 많은 분들이 함께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12월 추운 겨울에 뜨거운 열정과 즐거움을 선사할 커넥트 유 뮤직 페스티벌은 14일 금요일, 15일 토요일 오후 7시부터 충남음악창작소 Live Hall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관객들의 참여는 사전예약(200명)과 선착순 현장접수(70명)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사전예약은 12일 오후 1시까지 받고 있다.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사전예약 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