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 설치 지원
충주시는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을 위해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 설치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는 세대별 배출카드를 이용해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하면 배출량이 무게로 자동 측정돼, 무게만큼 수수료를 납부하는 방식의 처리 기기다.해당 종량기를 이용하면 종량...
▲ (사진=대전광역시청)대전시(서부소방서)가 소방청ㆍ보건복지부 공동으로 평가하는 2018년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은 다수 사상자가 발생하는 모의 재난상황을 가정해 현장응급의료소 설치ㆍ운영, 유관기관과의 협업체계 구축 등 재난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훈련이다.
대전시는 지난 10월 25일 대전KT인재개발원에서 서구보건소와 충남대학교병원 등 16개 유관기관ㆍ단체 2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테러 및 대형재난에 대비하여 구급대응훈련을 실시했다.
대전시는 이번 훈련에서 ▲ 긴급구조통제단과 현장응급의료소간 원활한 연계 ▲ 보건소와 병원 재난의료지원팀(DMAT) 등 유관기관 협력을 통한 현장응급의료소 설치·운영 ▲ 환자 중증도 분류에 의한 신속·정확한 응급처치 ▲ 최적 이송병원 선정 등 전 항목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