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광주광역시는 맛의 도시 광주의 맛깔스러운 음식을 발굴하고 브랜드화하기 위해 서구 한 식당에서 ‘광주음식브랜드화’ 자문단 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시의회, 음식․관광 전문가, 관련 단체, 대학교수, 언론인 등 16명으로 구성된 자문단은 광주음식 브랜드화 추진방향 및 공모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광주음식의 상품화·산업화 및 관광상품화를 위해 시대 트렌드 변화가 반영된 광주음식 공모안을 마련하기 위한 방안으로 실무T/F팀 구성을 제안했다. 또 전문가 100명, 일반인 1000명을 대상으로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광주음식 공모전 개최 시 광주음식의 예시자료로 반영하도록 의견을 모았다.
내년 초 실시되는 광주음식 공모전은 사전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한 전문가 및 시민이 선정한 음식 12종에 대한 지정공모와 숨어있는 음식발굴을 위한 자유공모 및 스토리공모 형식으로 추진된다.
정종제 시 행정부시장은 “지역 고유의 음식과 음식문화는 그 지역을 대표하는 지역이미지 상품 중의 하나다”며 “시민 공모로 ‘광주음식’ 브랜드화를 꾀하고, 지역문화관광과 연계한 관광상품화를 통해 찾아오는 광주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