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임업인 한마음 단합 대회는 (사)한국임업후게자협회 진도군지회 주최와 진도군, 진도산림조합 후원으로 진도군 의신면 표고버섯유통센터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진도군산림조합, 진도군표고버섯생산자연합회, 진도난우회, 산림법인 회원 등 임업인 및 유관기관 직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단합 대회는 2019 산림소득 보조사업 설명회를 시작으로 산림헌장 낭독, 진도군 OX퀴즈 등을 진행하고 임업인 생산 특산품 전시 코너를 운영했다.
진도군 환경산림과 산림경영담당은 "오늘 행사는 임업인들의 자긍심 고취 및 임업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 임업인들의 소득창출을 위해 각종 사업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에서는 산림경관 개선 및 산림복지서비스를 실현하고자 무장애 숲, 명상 숲, 주민 참여 숲, 경관 개선 숲 등 다양한 유형의 산림을 조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