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올해도 ‘강남인강’ 지원…중·고생 500명에 수강료 보조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관내 중·고등학생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고 자기주도 학습 기반을 넓히기 위해 ‘강남인강(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수강 지원 사업’을 2026년에도 이어간다고 밝혔다. 지난해 강남구와 협약을 맺고 처음 도입한 사업을 올해도 연장하는 것이다.‘강남인강’은 강남구가 운영하는 공공 온라인 학습 플랫...

△ 고흥분청문화박물관,「신정 휴일」특별개관
한국 분청사기의 전통을 계승하는 고흥분청문화박물관이 2019년(기해년) 시작부터 쉼 없는 움직임으로 새해를 맞는다.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올해 마지막 해넘이와 새해 첫 해돋이를 보기 위해 고흥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새해 첫 날을 즐기려는 가족들에게 더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제공을 위하여 신정(1월1일)에도 분청문화박물관을 휴관 없이 정상개관 한다고 밝혔다.
분청문화박물관은 박물관 상설 전시 콘텐츠 뿐만아니라 현대분청사기展 기획전시, 분청사기 도예강좌 수강생 작품전시, 100년전 고흥 옛 사진전, 고흥관광 사진 공모전 수상작품 전시 및 새해맞이 특별 체험프로그램(4종) 운영을 통해 연말 연시 박물관을 방문하는 방문객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박물관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분청문화박물관에서 가족과 함께 행복을 기원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분청문화박물관은 2019년도에도 분청사기만들기, 캐릭터우드 등 기존 상설 체험․교육프로그램 운영 뿐만아니라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추가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관람 및 체험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buncheong.goheung.go.kr) 또는 전화(061-830-599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