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사 위험군 추가발굴 및 서비스 제공
서귀포시는 지난해 12월 읍면동(맞춤형복지팀) 주관으로 '중장년 1인가구 1,340명에 대한 고독사 예방 실태조사' 결과 위험군 229가구가 추가 발굴됐다. 조사는 보건복지부의 '사회적 고립가구 조사표*'를 활용, 방문 상담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점수 기준에 따라 고위험군 8가구, 중위험군 69가구, 저위험군 152가구 등 총 229가구를 위험군으로...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하남시 미사지구 공원 명칭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그간 하남미사 공공주택지구 사업으로 조성된 도시공원(근린공원, 어린이공원, 소공원, 체육공원, 역사공원, 문화공원) 16개소의 명칭 공모를 추진해 공원 1개소 당 명칭 2개 또는 3개를 선정했다.
이번 조사는 선정된 명칭의 선호도를 조사하기 위해 실시되며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시민이 선택한 명칭이 공식명칭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하남시 홈페이지 시민게시판-설문조사란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하남미사를 대표하는 공원명칭을 결정하는 이번 설문조사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공모부터 심의, 설문조사까지 시민이 중심이 된 멋진 공원명칭이 결정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