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올해도 ‘강남인강’ 지원…중·고생 500명에 수강료 보조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관내 중·고등학생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고 자기주도 학습 기반을 넓히기 위해 ‘강남인강(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수강 지원 사업’을 2026년에도 이어간다고 밝혔다. 지난해 강남구와 협약을 맺고 처음 도입한 사업을 올해도 연장하는 것이다.‘강남인강’은 강남구가 운영하는 공공 온라인 학습 플랫...

진도군이 해양 수산 산업 활성화를 위해 당초 사업 공고 기간 보다 1개월 앞당겨 2019년 해양 수산 사업 신청자 모집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이번 해양 수산 사업 공모 분야는 친환경 에너지 보급 및 절감 장비 지원, 어업용 기자재 공동보관창고, 귀어 정착 지원, 가두리 현대화 사업 등 22종, 총 60억원을 지원한다.
특히 양식 사업, 어업기반 시설 확충, 수산자원 조성 등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또 해양수산부 공모로 선정된 친환경 양식 어업 사업인 바이오 플락 새우 양식장 등도 본격적으로 추진, 친환경 고부가가치 수산물 양식을 위한 기반시설을 구축 할 계획이다.
진도군 수산지원과 관계자는 “해양수산사업 조기 공모로 경쟁력 있는 어촌을 조성, 수산업 발전과 소득 창출을 위한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9년 해양 수산 사업 신청기간은 오는 2019년 1월 15일까지이며, 지원 자격을 갖춘 어업인 등은 진도군 수산지원과 또는 읍·면 사무소에 접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