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안전 교육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22일 오전 9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6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노인 공익 활동 관련 참여자 135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여자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위하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박다견 강사가 교통 ...

증평군이 충청북도에서 매년 실시하는‘2018년도 시‧군 감사운영실태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지난 2016년과 2017년 최우수기관에 선정된 군은 올해는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충북도는 도와 시‧군 간 감사정보를 공유하고 시‧군 자체감사의 개선‧발전과 감사역량 제고를 위해 매년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평가는 도내 11개 시‧군의 지난 해 12월부터 올해 11월까지 추진업무를 대상으로 ▲도 감사 이행실태(20%) ▲시‧군 자체감사 추진실태(50%) ▲국가시책 운영실적(30%) 등 총 3개 분야 12개 지표에 대해 이뤄졌다.
군은 도에서 실시한 특정감사 등 감사결과 이행조치를 완료하고 공익신고 운영실태와 세입세출외현금 운영실태 등 취약분야를 선정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특정감사를 실시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또, 단순 지적위주의 감사에서 탈피해 행정 발전을 견인할 다수의 개선안을 제시하며 감사 품질을 향상하고, 주민의 알권리 보장을 위해 군 홈페이지에 감사 전문을 공개한 것도 높은 점수를 받는데 큰 몫을 했다.
2018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 2등급, 예방행정을 위한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운영 도내 1위 등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차지한 결과, 국가시책 운영실적 부문도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홍성열 증평군수는“예방행정을 위한 다양한 시책추진과 감사를 통한 행정오류의 적극적인 시정으로 기관의 역량을 강화할 것이며, 신뢰받는 군정, 청렴하고 일 잘하는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