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증평군이 보건복지부 주관 2018 기초생활보장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장관 표창과 850만원의 포상금을 받았다.
보건복지부는 ▲기초생활보장분야 신규 수급자 발굴 ▲지방생활보장위원회 활성화 및 제도 운영 역량 ▲기초생활보장의 부양의무자 기준 완화에 따른 신규 수급자 발굴 실적 등을 평가했다.
군은 찾아가는 복지상담 서비스와 지방생활보장위원회 활성화, 수급자의 가구 특성 및 생활 실태를 고려한 소득 환산 대상 제외 등 수급권자 권리구제를 위해 노력했다.
또 복지급여 대상자의 지원 자격을 정기적으로 확인해 복지급여의 누수를 막는 등 복지재정 효율화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기초생활 지원과 일자리 알선 등 저소득층, 소외계층의 자활·자립 기반 마련을 위한 각종 시책으로 소득의 양극화 해소와 사회복지 서비스 확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