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대표 김영진)의 아동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이 새해맞이 브랜드 특별행사로 오리온 꼬북칩과 협업하여 ‘2019 가장 기대되는 만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2월 10일까지 온라인 서점 예스24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추리 천재 엉덩이탐정 7’을 비롯해, ‘내일은 실험왕 45’, ‘브리태니커 ‘자율주행자동차’’, ‘윔피키드 13’ 등 미래엔 아이세움의 아동 인기도서 시리즈 최신간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에 따라 꼬북칩 히말라야소금맛, 꼬북이 수첩, 엉덩이탐정 수건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특히추리 천재 엉덩이탐정을 콘셉트로 꼬북칩 신상품인 히말라야소금맛의 패키지 디자인을 활용해 제작한 꼬북이 수학탐정스 수첩은 이번 특별전 한정 굿즈로 일찌감치 뜨거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미래엔 아이세움의 추리 천재 엉덩이탐정 시리즈는 출간 때마다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명실공히 초등학생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도서로 인정받았다. 오리온의 옥수수 스낵인 ‘꼬북칩’은 고소하고 담백한 맛과 네 겹 구성의 바삭함으로 인기를 모아 소위 ‘중독과자’로 유명하다.
유아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출판업계에서는 그 간 인기 캐릭터를 이용해 도서를 출간하는 콜라보 형태가 주를 이루었다. 미래엔 아이세움과 오리온 꼬북칩의 이번 콜라보는 단순히 캐릭터를 차용하는 수준을 넘어 각 사의 대표 상품을 세트로 구성하고, 캐릭터 굿즈를 별도 제작하는 등 이종업계 간 폭넓은 협업을 선보였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미래엔 출판사업실 백주현 실장은 “독서를 통해 더욱 알찬 겨울방학이 되도록 독려하고자, 초등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아동 도서 대표 엉덩이탐정과 과자 대표 꼬북칩이 만나는 특별한 기획전을 구성했다”며 “기획 상품을 만나는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을 뿐 아니라, 두 대표 상품의 높은 인기를 통해 인지도 면에서 큰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