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천호 재정비 이후 통학로 안전 선제 대응…강동구, 진황도로 일대 불법광고물 집중 정비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천호지역 재정비사업에 따른 급격한 도시 여건 변화에 발맞춰 진황도로 일대 통학로의 유해환경을 선제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불법광고물 집중 단속에 나선다고 밝혔다.천호지역은 최근 대규모 재정비사업이 마무리되면서 진황도로 일대의 성격이 상업 중심에서 주거 중심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 특히, ...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지난 12월 28일 지역주민에게 실시간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하고 행동요령을 신속히 전파할 수 있도록 ‘미세먼지 전광판’을 설치했다.
‘미세먼지 전광판’은 유동인구를 고려해 지하철 및 버스탑승객, 롯데월드타워와 백화점 이용객들이 많은 잠실역 사거리에 설치됐고, 24시간 가동한다.
미세먼지 및 대기질에 따라 ‘좋음’ ‘보통’ ‘나쁨’ ‘매우 나쁨’ 4단계로 구분하여 표시되며, 단계별로 색깔을 달리해 손쉬운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특히 미세먼지 주의보(매우 나쁨 단계)가 발령시 전광판을 통해 마스크 착용 및 외출자제 등 행동요령을 신속하게 전파한다.
또한 미세먼지 전광판은 미세먼지(PM10, PM2.5) 뿐만 아니라, 오존·이산화질소·아황산가스·일산화탄소 등 주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주요 대기질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올 상반기 중으로 관내 공사가 진행 중인 현장을 10곳을 지정하고, 이동식 미세먼지 측정기도 설치·운영한다.
한편, 송파구는 미세먼지 저감 종합대책을 세우고,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운동’ ‘공사장 비산먼지 관리강화’ ‘교통분야 미세먼지 관리강화’ ‘생활주변 미세먼지 저감’ 등 다양한 정책과 지속적인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지난 <2018 구민여론조사> 결과, 많은 구민께서 ‘환경’에 대한 큰 기대감을 보여주셨다”면서 “이번 ‘미세먼지 전광판’ 설치와 더불어 미세먼지 저감 정책을 중점적으로 펼쳐, 구민의 건강과 삶의 질에 직결되는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