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평)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노사문화 유공’ 국무총리 표창(개인/노동조합 지회장 강태원)을 수여했다고 8일 밝혔다.
‘노사문화 유공’은 상생 협력의 노사문화 정착에 기여한 유공자와 지역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들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올해 수상자(단체 포함)는 산업훈장, 산업포장, 근정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등 총 64명이다.
공단은 이번‘노사문화 유공’뿐 아니라 2018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도 선정되며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공고히 했다.
특히 노동조합과 노사협의회를 주축으로 한 다양한 지역사회 사회공헌을 활발히 전개함으로써 노사 화합 및 상생은 물론 공단의 비전 ‘주민의 안전보장, 나눔과 상생으로 도약하는 최우수 공단’을 실현하는 한해였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19년에도 상생 협력의 노사문화를 더욱 공고히 정착시켜 나갈 것이며 나눔과 상생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지방공기업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