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부천시는 1월 8일 LH 토지주택연구원과 미세먼지 저감 도시모델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미세먼지 저감 기술과 기법을 집중적으로 적용하고 미세먼지 저감 모범도시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미세먼지 프리존(Free Zone) 구현을 위한 Passive/Active 통합 모듈형 장치개발 연구 ▲도시 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완충녹지 개선방안 연구 ▲미세먼지 저감도시 조성기법 및 사례연구 등을 적용하고 상호 협력해 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다.
LH 토지주택연구원은 국토·도시·주택정책, 건설기술 분야와 관련된 연구개발뿐 아니라 국가 R&D와 정부 정책 수립 지원 등 미래지향적인 토지·주택정책을 선도하는 국토부 산하 부설연구기관이다.
손경환 LH 토지주택연구원장은 “그동안 국가의 정책은 대중교통 확산, 화력발전소 건립 등 발전 위주의 사업으로 미세먼지가 증가하는 요인이 됐다”며 “양 기관 간 긴밀한 협력으로 과학적인 미세먼지 대응방안을 마련해 부천형 미세먼지 저감 기술을 전국으로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의 견고한 협력관계를 희망한다”며 “미세먼지 저감 연구 및 기술개발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효과적인 대책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