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안전 교육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22일 오전 9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6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노인 공익 활동 관련 참여자 135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여자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위하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박다견 강사가 교통 ...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17일 재판 민원 의혹을 받는 서영교 의원과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제기된 손혜원 의원과 관련해 이번주 내에 당 차원의 진상조사를 이번주 내에 끝내겠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정책조정회의에서 "서영교.손혜원의원에 대해 당 사무처에서 진상조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도록 이번주 내에 마무리 하도로 하겠다"고 전했다.
민주당은 두 의원에 대한 당 사무처 차원의 조사를 진행한 뒤 조치를 취한다는 방침이다.
김태년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규제샌드박스 관련해서 현장에서의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관련 정책 TF를 구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행정규제기본법은 2월 중 국회서 반드시 처리하겠다"고 덧붙였다.